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격증 합격수기/컴활 1급

컴퓨터활용능력(컴활) 1급, 필기 3일 합격 후기

모두 다 알고 있는 공기업 가점 set 컴활 + 한국사 1급 + 한국어(옵션)
한국사 1급은 이미 땄기에 컴활이 필요했지만 지속된 기사 자격증 준비로 컴활 필기를 계속 보지 못했다
접수해놓고 취소하고 취소하기를 반복. 손도 못 댔다

대기 기사 실기가 완벽하게 끝나서야 컴활 1급 필기를 접수했고
사실 ㅎㅎㅎ... 일주일 전에 접수했지만 이놈의 시험이 끝나고 난 뒤의 보상 심리 때문에 3일 벼락치기를 하게 됐다..

일단 선택한 책은 이기적 컴활 1급 필기 기출문제집이고, 나는 12월에 2021년 버전을 구매했다.
많은 사람들은 cbt 이용하기도 하던데 내 집중력이 돈질 알.. 을 해야지만ㅋㅋㅋㅋ 공부가 되는 거 같다
3일 보려고 책 산 게 아깝긴 한데 뭐 어찌 됐건 합격을 했으니 돈 쓸만했다^^

책은 현재 본가에 있어서 구입한 걸 인증 못하겠다..

CBT로 들어가서 인쇄하는 것도 많이 이용하던데, 다른 분들을 위해 사이트를 참조하도록 하겠다
컴퓨터 활용능력 1급, 2급 필기 기출문제를 얻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이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 문제집 CBT (comcbt.com)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1. 공부방법

- 2020년, 2019년, 2018년, 2017년 4개년 공부 (2017년은 설렁설렁 봄,,)

- 기사 합격수기에서 입이 닳도록 말했던 3 회독 방법.. 진짜 컴활 필기에서도 무조건 먹힌다!
: 해당 포스팅으로 유입되는 분들을 위해 공부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1개년을 1회 차- 2번, 2회 차-2번, 3회 차-2번 후 1-2-3회 차 쭈르륵 한 번 돌리면 끝.
아는 문제는 -○, 애매하게 맞힌 문제 - △, 틀린 문제 - /
이런 식으로 표시하고, 3회를 돌렸는데도 모르겠는 건 집중적으로 봐준다.
기사에 비해 풀 문제수가 적고 나오는 유형도 비슷비슷하니까 부담 없이 3~4개년만 봐도 무난하게 합격한다.
거의 이 공부방법 광신도 같다..ㅎㅎ

공부방법 예시


- 젤 어려운 과목?
: 다들 액세스가 어렵다고 하는데, 나는 액세스가 더 쉬웠고... 엑셀이 너무 어려웠다 ㅋㅋㅋㅋㅋ
엑셀이 점수가 제일 낮게 나오는 편이었고 그거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다ㅋㅋㅋ
특히 수식 관련된 문제는 진짜... 거의 포기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어차피 60점만 나오면 되는 시험이니깐 진짜 봐도 봐도 안 풀리는 문제는 그냥 버리면 될 거 같다.

- 1급 필기 진짜 별거 없으니 너무 오래 하지 말자
: 필기+실기를 무조건 봐야만 자격증이 주어지는 시험은 필기를 단타로 빠지고 실기에 더 집중해야 한다.
나도 이제 영어도 얼추 끝나가는 분위기니 슬슬 실기 인강을 끊어 1급을 1월 안에 끝내려고 한다.
필기는 빠르게 해서 일주일 안에 끝내는 게 베스트이다.

2. 합격 인증

- 역시.. 젤 짜증 났던 2과목이 제일 점수가 낮았다 ㅋㅋ
그리고 1과목은 생각보다 새로운 문제들이 많아서 많이 틀린 거 같다 ㅠ
그래도 3과목이 날 살려서 다행이다.

3. 향후 방향
- 컴활계의 바이블로 자타공인 인정하는 유동균 인강을 끊을 예정이다.
책은 따로 구매 안 했고 먼저 1급 합격한 친구가 준 책을 쓰게 될 거 같다.
1급 실기 합격하면 포스팅 작성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