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지원과정 & OT

[환경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16기] 오티, 시간표 그리고 교재 및 사은품

4월 12일 14:00 OT 시작

- 온라인 줌

 

오티 전 재해 보험 가입과 개인 정보 동의서 및 서약서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서명을 다 해서 제출을 했고, 11일 저녁에 우편으로 교재와 사은품을 전달했다는 이야기를 받았다

6주간 이론 교육을 진행할 교재 세 권과 자가키트 두 개, 그리고 사은품인 보조배터리 전달받았다

5000mA 보조 배터리였고, 컴팩트해서 손 안에 쏙 들어오는 배터리였다!!

최근 10,000mA 들고다녀서 무거웠는데 ㅠㅠ 너무나도 좋은 아이템이었다

 

자가키트 두 개도 동봉되어있었다.

2회 정도 기술원에 방문해 직접 현장교육을 듣는 일이 있다고 하셨는데,

기술원 오기 전에 꼭 검사를 하고 오라고 하셨다!!

 

 

■ 교육 내용 및 스케쥴 상세

012

 

혹시나 싶어 담당이랑 소속은 일단 삭제했다.

대부분 9:30~17:00까지 진행되는듯 했고, 금요일 일정은 없었다. 댕꿀.

보통 이런 교육은 시간에 쫓겨서 주 5회 하는 정도가 많은데, 6주라는 기간 덕분에 여유롭게 하는듯 했다.

 

■ 상세

 

- 2022년도 까지는 이론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

: 2023년부터 코로나 제한이 풀린다면 현장교육을 진행할 수도 있을 거 같다(100%는 아님)

 

- 2021년도에 이 교육과정의 취업률이 역대 최고였다고 한다.

: 이 프로그램이 취업 연계까지 되는 프로그램은 아니다.

하지만 담당자님께서 보통 현장 교육가면 채용까지 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셨다.

일단 시간표를 보면 알겠지만 실무 내용 중심의 교육과정이 탄탄해서 기업체의 수요가 있는거 같다.

 

그리고 단순히 추측이지만.. 기업들에서 대부분 화평법/화관법은 컨설팅에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

중소나 중견에서 교육과정을 통해 지식을 어느정도 쌓은 지원자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거 같다.

 

추가적으로.. 환경안전 직무는 티오가 적은 편인데, 코로나로 인해 그 경쟁률이 더 높아졌고

검증된 회사에 들어가서 경력을 쌓으려는 지원자들의 영향도 있는거 같다.

 

- 현장 실습

: 이론 교육 과정 중 충남에 있는 기업에 방문해 현장 실습을 진행하는 거 같다.

5월 18~19일쯤 진행한다고 했는데 좀 기대된다 ㅎㅎ 현장 체험이라니..

 

- 기타 취업 지원 프로그램

: 이 부분은 더 봐야 알거 같지만, 인크루트와 같이 협업해 취업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거 같다

 

 

: 그리고 기업체 인사 담당자 취업 특강과 간담회!

이게 제일 기대되는 부분이다 !!

 

■ 기타

 

와.. 이번 교육과정 동기들 열정이 장난 아닌거 같다..

보통 이런 교육과정 진행하면 질문 별로 안하는데 ㅋㅋㅋ 거의 20분간 질문하는 과정을 가졌다.

그래서 오히려 더 좋다! 열정적인 사람들이 많을수록, 그 분위기에 영향을 받아서 나도 열심히 하게 되니깐 ㅎㅎ

 

그리고 기술원 담당자님께서 정말 고생을 많이 하시는게 느껴질 정도였다...

책 다 포장하고 하나하나 연락 돌려서 보험 가입하고, 서류 취합하고...

정말 고생하는게 느껴졌다 ㅠㅠ 기술원 담당자님께서 고생하시는 만큼 내가 교육을 쏙쏙 흡수하고

좋은 직장에 취업하길... 간절히 바란다 !!